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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어팜 최적화] 울니트 롱 가디건세트

dream.naknak 2016. 10. 2. 0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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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품명 : 울니트 롱 가디건세트
  • 카테고리 : 패션의류 > 여성의류 > 코디세트
  • Tag : 가디건, 가디건세트, 니트세트, 캐시미어니트, 울가디건, 30대여성의류, 롱가디건, 롱가디건코디, 빅사이즈여성의류

현재 관리하고 있는 상품으로 분석 당시 키워드 순위를 보면 뒤로 많이 밀려 있는 상황입니다. Tag에 적용된 키워드들은 코디세트 카테고리와 매칭이 되지 않은 키워드들을 주로 사용하고 있어 순위에 밀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카테고리를 카티건으로 수정하고 상품명 및 키워드 선정 작업을 할 지, 아니면 코디세트와 매칭 되는 키워드 위주로 작업을 할 지 고민을 하다가 먼저 카테고리는 변경하지 않은 것으로 작업을 진행 하였습니다. 


작업진행 내용은 코디세트 카테고리 검색어 Top20 데이터, 코디세트 연관검색어 데이터, 상품과 연관있는 니트 및 카디건 연관키워드의 데이터를 수집한 후 선정한 후 순위를 체크한 데이터 입니다.

※ 데이터 수집 후 키워드 선정 시 신경써야 할 부분은 무조건 검색량이 많고 인기있는 키워드만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순위 상승에 영향이 있더라도 구매자가 원하는 키워드를 사용해야 유입이 적게 되더라도 구매전환율이 높아지고 쇼핑몰에 대한 신뢰가 높아집니다. 



위에 상품은 비교적 빨리 순위 상승이 있었습니다. 1페이지에 위치한 키워드도 많고요. 검색량이 작은 키워드도 있지만 가을코디 키워드는 모바일 검색수만 최근 1개월 동안 126,000건에 육박하는 키워드입니다.



순위 상승 효과는 구매자에게 많은 노출을 하고 있으며 이는 하기와 같이 수치로 나타나게 됩니다. 



위와 같이 잠재적인 구매자에게 노출이 많이 된 후 구매 전환율이 높아지려면 상품에 대한 신뢰성, 가격 등 구매자의 선택을 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상품과 관련 없는 키워드를 사용을 자재하시고, 상품 등록 시 내용에도 충실해야 합니다.

경험담으로 아디다스 신발을 구매하려고 찾아보던 중 가격이 2만원 정도 저렴해서 들어갔더니 색상옵션에 3만원 추가가 되어 있더군요. 아~ 정말 짜증납니다. 낚시 사이트는요 정말 싫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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