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쇼핑/쇼핑몰 창업

인터넷으로 통신판매업신고서 신청하기

dream.naknak 2016. 10. 14. 09:49
반응형

드디어 스토어팜 쇼핑몰 창업 마지막 단계인 통신판매업신고서 신청하기 입니다. 미루고 미루고 미루다 이제서야 ㅠㅠ


통신판매업 신고서 신청하기 위해서 첨부해야 할 서류 는 바로 구매안전서비스 확인증 입니다. 구매안전서비스 신청을 아직 하지 않으신 분들은 먼저 하기 링크에서 에크로스 구매안전서비스 신청부터 확인 하세요~


2016/09/24 - [네이버쇼핑/쇼핑몰 창업] - 에크로스 구매안전서비스 신청하기


구매안전서비스 확인증이 준비 되었다면 민원24 에 접속을 합니다.



민원24에 접속 하시고 통합검색란에 통신판매업으로 검색을 합니다.



통신판매업과 관련된 검색결과가 나타나는데 이 중에서 통신판매업신고 신청 버튼을 클릭 합니다.



통신판매업신고에 대한 내용을 확인 하시고 신청하기 를 클릭합니다.



사업자등록증을 발급 받으셨으니 내용 작성하기에 문제가 될 것이 없습니다. 작성하다 보니 스토어팜 쇼핑몰을 개설 하엿는데 호스트 서버 소재지를 작성하는데서 막히네요. 네이버는 서버를 어디서 관리를 하지? 네이버 주소를 적으면 되나?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이 많은가 봅니다. 스토어팜 자주하는 질문에 가 보면 친절하게 다음과 같이 작성이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인터넷도메인이름은 스토어팜 만드셨다면 스토어팜 주소 적어주시면 되요~



이제 작성을 다 하셨으면, 준비해 두신 구매안전서비스 확인증 첨부하시고 민원신청하면 끝입니다.



이제 통신판매업 신고서 신청이 끝났습니다. 처리상태 확인 하시고 완료가 되면 교부기관에 찾아가서 통신판매업신고증을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인테넷으로 발급 가능한 민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직접 방문해서 처리 하는 것도 좋지만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신청해서 처리하는 것도 시간을 많이 절약하고 좋은 것 같네요~


이제 쇼핑몰 운영하기 위한 준비는 모두 마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