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쇼핑/상위노출 정보

네이버쇼핑 최적화 카테고리 매칭 중요성

dream.naknak 2016. 10. 28. 1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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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명에 대해서는 작성을 한 번 했고, 물론 교과서적인 이야기만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네이버에서 요구하는 내용을 이해하고 난 다음에 사파의 정보들이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테고리의 중요성에 대해서 간과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카테고리 수정만으로 최적화 된 케이스를 보여드리고, 카테고리를 선택 시 주의 할 점에 대해 몇 가지 작성하려고 합니다.



모든 상품이 이렇게 한번에 최적화가 되면 얼마나 좋을까요!

바로 1페이지에 죽~~~ 올라갔네요. 모바일 노출수도 6일 58에서 13일 689로 많이 상승했네요. 평균 500회정도 되는 듯합니다.


위 상품이 바로 카테고리를 수정한 상입니다. '생활/건강 > 애완 > 애견용품 > 애견줄'에서 '생활/건강 > 애완 > 의류/잡화 > 이름표' 카테고리로 변경했습니다.

이 상품의 카테고리를 변경한 이유는 상품명의 주력 키워드인 강아지목걸이로 검색해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강아지목걸이는 애견줄과 매칭이 되어 있지 않고 이름표와 매칭이 되고 있기 때문이죠. 매칭이 되어 있다는 이야기는 강아지목걸이로 검색 시에 대다수의 상품이 이름표 카테고리의 상품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태그에 사용된 키워드 중 개목줄, 애완견목줄 만 애견줄 매칭 키워드이고, 나머지는 이름표 매칭 키워드입니다. 그래서 개목줄, 애완견목줄은 삭제하고 이름표 매칭 키워드들로 변경을 한 것입니다.


카테고리 매칭에 대해서 이제 감이 오시나요?

내가 상품명에 사용할 키워드, Tag에 적용할 키워드가 어떤 카테고리와 매칭이 되는지 잘 모를때는 키워드를 쇼핑에서 검색 해 보면 검색되는 상품들이 어떤 카테고리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적용하시면 됩니다.


좀 어렵지요? 다른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상품명이 '언발 박시 7부 컬러 기본티셔츠'이고 카테고리가 '패션의류 > 여성의류 > 티셔츠' 입니다. Tag에 작성할 키워드 선정하실 때 빅사이즈티셔츠, 면티셔츠 키워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왜일까요? 이 키워드들은 상품과 관련이 있는 키워드이긴 하지만 쇼핑검색을 해 보시면 '패션의류 > 남성의류 > 티셔츠'로 매칭이 되어 있을 겁니다. 이 키워드로 검색시에 남성의류의 티셔츠 카테고리의 상품을 매칭해서 우선순위로 가지고 오기 때문에 해당 키워드로는 상위 노출이 매우 어려운 것입니다.


혹시 내용 중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문의 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할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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